해외수출상담회 참여기업, 케이아이오티 기술로 지킨 시민 안전
- 등록일
- 2025-06-26
- 조회수
- 38
- 케이아이오티 '다중밀집인파 위험경보 시스템'으로 300만 명 밀집한 축제 안전사고 예방
- CCTV 영상 분석, 실시간 인파 밀집도를 자동 감지해 사고 예방
- 국내 및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밀집 공간에 기술 확장
국토교통기업지원허브의 지원을 받는 케이아이오티가 개발한 ‘AI 다중밀집인파 위험경보 시스템’이 최근 국내 최대 규모 축제의 안전 관리 현장에 투입돼 실효성을 입증했습니다. 무려 300만 명이 모인 서울장미축제에 케이아이오티의 안전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케이아이오티의 시스템은 현장의 CCTV 영상을 기반으로 단위 면적당 인원수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인파의 밀집도를 네 단계로 구분해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관계자들은 즉시 상황을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AI가 데이터 기반으로 상황 판단하고 대응
케이아이오티의 ‘AI 다중밀집인파 위험경보 시스템’은 정확한 수치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위험을 감지?대응합니다. 특정 지역에 사람이 몰리면 전광판과 방송으로 ‘진입 금지’ 경고를 자동 송출하고, 상황이 경찰 및 현장 요원에게 빠르게 전달되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번 서울장미축제에서도 주요 무대 주변에 좁은 구간이 있어 순간적으로 인파가 몰리는 일이 자주 발생했지만, 이 시스템 덕분에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됐습니다.
AI 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으로 사고 예방
케이아이오티는 2016년부터 AI 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전개해 온 중소벤처기업입니다. 독자 개발한 AI 온디바이스 기술을 중심으로 현재까지 7종의 스마트시티 혁신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도 활발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케이아이오티는 앞으로의 행사장은 물론 교통, 공공시설 등 다양한 밀집 공간에 적용을 위한 기술 고도화를 진행 중입니다.
위 글과 관련된 콘텐츠를
더 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