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무시동 냉동 솔루션 기업 소무나, 삼성화재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등록일
- 2025-06-18
- 조회수
- 53
- 소무나㈜, 삼성화재로부터 전략적 브릿지 투자 유치하며 성장 가능성 입증
- UAE와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 추진
- 탄소 저감 효과 검증 및 자발적 탄소배출권 발행 가능성까지 확보
친환경 무시동 냉동 솔루션 기업 소무나㈜는 유류비 최대 30% 절감, 배기가스 배출량 40% 저감하는 기술력으로 물류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무나는 삼성화재로부터 전략적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기후테크 기업으로서의 가능성과 잠재력 입증
이미 2020년에 SK이노베이션의 투자를 끌어낸 바 있는 소무나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후테크 기업으로서의 성장성과 사장 잠재력을 입증했습니다. 벤처 투자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의미 있는 협업이 가능한 투자자’ 유치에 집중해 왔습니다. 이번 협상에서는 리픽싱* 조건을 포함한 협상에서 삼성화재의 수용을 이끌며 투자를 성사시켰습니다. 또한 삼성화재의 추천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과제에 신청 중이며, 이는 소무나의 기술력과 사업성이 대기업으로부터 신뢰받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리픽싱: 주가가
낮아질 경우, 전환가격이나 인수가격을 함께 낮추어 가격을 재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
베트남, UAE 등 글로벌로 뻗어가는 소무나
소무나는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서는 국내 대기업 유통사의 현지 법인 및 중동 대형 물류사와의 PoC(개념검증)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현재 판권 협의 및 전략적 투자 논의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현지 특장차 제조업체와 협력해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며, 본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현지화 작업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이외에도 소무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를 통해 자사 시스템의 탄소 저감 효과에 대한 제3자 검증 및 인증을 완료해 자발적 탄소배출권 발행 가능성도 확보한 상태입니다. 탄소 저감 +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실현하는 스마트 콜드체인 기업 ‘소무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위 글과 관련된 콘텐츠를
더 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