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테크 스타트업과 수요기업의 혁신 협업 플랫폼, ‘이노웨이브’ 수요기업 모집 시작!
- 등록일
- 2025-06-12
- 조회수
- 40
- ‘이노웨이브’, 딥테크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간 실증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 스타트업과 수요기업이 함께 과제를 기획하는 ‘원팀 컨소시엄’ 방식으로 확대·개편
- 협업 자금 지원, 우수기업 매칭 및 우수 과제 인센티브 등 지원
대한민국 딥테크 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발판, ‘이노웨이브(Inno-Wave)’ 프로그램이 6월 27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합니다.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25년 초격차 이노웨이브’ 프로그램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 수요 기업이 함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노웨이브’ 프로그램이란?
‘이노웨이브’ 프로그램은 딥테크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 수요기업 간 공동 실증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2024년에 총 18개 스타트업이 선정되어 수요기업과 개념검증(PoC)을 지원했고, 이 중 3개 사는 제약사·건설사 등 수요기업과 협업 결과물에 대한 납품 및 계약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공공기관까지 수요기업 확대
교통, 에너지, 의료, 환경 등 공공 인프라를 활용한 실증이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공기업, 지자체도 수요기업 범위에 포함됐습니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 기술이 공공 인프라와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수요기업 모집 결과를 스타트업과 공유하고 협업 파트너십 및 원팀 구성을 위한 밋업데이도 7월 중 개최될 예정입니다.
원팀 컨소시엄 방식 도입
올해는 기존 스타트업 단독 제안 방식에서 수요기업과 스타트업이 공동으로 과제를 기획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수요기업은 실증 계획을, 스타트업은 협업 수행을 제안하는 구조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이끌 수 있습니다.
모집규모 및 지원내용
모집 대상은 초격차 10대 기술 수요 및 개방형 혁신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입니다. 공동 협업과제 평가를 통해 최종 10개의 컨소시엄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 성과를 이끌 예정입니다.
- 최대 5,000만 원의 협업 자금 지원
- PoC 실증 인프라 및 공동 개발 기회
- 후속 사업화 연계 및 성과 공유 행사 ‘이노웨이브 리그’ 개최
특히 초격차 스타트업뿐 아니라 TIPS 프로그램 선정 기업까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기술과 산업 분야 간의 융합이 기대됩니다.
6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수요기업 모집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K-STARTU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글과 관련된 콘텐츠를
더 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