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지원기업 소식

NEXT챌린지 3기 지원기업 ‘이엠시티’가 여는 건물 관리의 미래

등록일
2025-06-09
조회수
41
  • ‘비디앱’으로 실시간 관제와 화재 대응이 가능한 스마트 건물 관리 솔루션 제공
  • 직관적인 UX와 저비용 시스템으로 중소 건물과 고령 관리자들에게 큰 호응
  • ‘2025 CES 혁신상’ 수상하며 글로벌 진출 및 사회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

250609_이엠시티1

건물 관리에 스마트 기술이 더해지면서 효율성과 안전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엠시티(EMCT)는 ‘기존 설비 그대로 모바일 시설 관제 서비스’라는 혁신적인 해결책을 내놓으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앱 하나로 건물 전체를 관리

이엠시티의 스마트 모바일 관제 솔루션 비디앱(BDApp)은 건물 내 설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화재나 오작동 같은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관제 시스템입니다. IoT 데이터 수집·제어 장치를 통해 기존 설비의 통신 신호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모바일로 실시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설비 상태 모니터링, 화재 및 이상 알림, 원격 제어 및 복구, CCTV 연동을 통한 현장 확인까지 모두 앱 하나로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 장비 설치나 설비 교체 없이도 가능한 기술로 중소형 건물, 공장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의 건물 관리자가 많은 현실을 고려해 비디앱은 쉽고 직관적인 UI/UX를 갖춰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ES 2025 혁신상 수상,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이엠시티는 이미 미국과 베트남에서 매출을 올리며 해외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곧 일본, 스페인,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지난CES 2025에서 ‘비디앱 화재안심구역(BDApp Fire Safe Zone)’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받으며 기술력과 우수성도 인정받았습니다. 이밖에도 중소벤처기업부의 '으뜸중기제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K-ICT 창업멘토링 우수멘티', 창업진흥원의 '우수 창업기업' 표창 등도 수상해 기술력과 시장성을 모두 입증했습니다.
실제로 비디앱을 도입한 건물에서 화재사고 시 인명 피해를 예방한 사례도 보고되고 있어 이엠시티는 사회적으로도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