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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연구원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logo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
  • WIPO 기술분류

    기계 > 기계요소

  • 표준산업분류

    자동차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기계 > 자동차/철도차량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8-12-19   /   2020-10-28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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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에 관한 발명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는: 동력을 제공하는 실린더부; 실린더부와 연결되고, 실린더부의 이동에 의해 이동하면서 차륜과 접촉되어 차륜을 제동하는 브레이크슈부; 및 실린더부와 치합되고, 브레이크슈부가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면 브레이크슈부를 차륜에 설정 간격으로 유지하는 보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동력을 제공하는 실린더부; 상기 실린더부와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부의 이동에 의해 이동하면서 차륜과 접촉되어 상기 차륜을 제동하는 브레이크슈부; 및 상기 실린더부와 치합되고, 상기 브레이크슈부가 상기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면 상기 브레이크슈부를 상기 차륜에 설정 간격으로 유지하는 보상부를 포함하고, 상기 실린더부는, 실린더; 상기 실린더에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피스톤부; 및 상기 피스톤부에 연결되고, 상기 피스톤부에 탄성력을 제공하는 스프링을 포함하고, 상기 피스톤부는, 상기 실린더에 이동 가능하게 장착되는 피스톤로드부; 상기 피스톤로드부의 단부에 형성되고, 상기 스프링과 접촉되며 상기 스프링으로부터 탄성력을 제공받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로드부의 외측면에 상기 피스톤로드부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고, 상기 보상부와 치합되는 피스톤기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보상부는, 원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피스톤기어부와 치합되는 피니언부; 및 상기 피니언부의 중심부에 끼워지고, 상기 브레이크슈부가 상기 차륜과의 간격이 설정 간격보다 커지는 경우 상기 피니언부를 회전시키는 휠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슈 마모 보상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