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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

철도차량 하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및 그 설치방법

logo 철도차량 하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및 그 설치방법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8-11-14   /   2019-11-06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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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철도차량의 대차프레임에 대차장착부와 카메라조명부모듈을 구비하여 안정적이면서도 모니터링하고자 하는 방향 및 각도 조정이 용이하여 차량 하부의 대부분을 주행중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철도차량 하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및 그 설치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제1,2 플랜지정착부의 수평몸통부들이 플랜지(B1)의 하부에서 서로 연결되도록 한 상태에서 수평몸통부들을 관통하도록 대차프레임(B)의 플랜지(B1) 양 측방에서 삽입되는 플랜지종방향볼트에 의하여 플랜지(B1)에 조립 설치된 대차장착모듈; 및 상기 대차장착모듈 저면에 수평 및 상하각도가 조정되도록 설치되는 카메라조명부모듈;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제1,2 플랜지정착부(110a,110b)의 수평몸통부(113)들이 플랜지(B1)의 하부에서 서로 연결되도록 한 상태에서 수평몸통부(113)들을 관통하도록 대차프레임(B)의 플랜지(B1) 양 측방에서 삽입되는 플랜지종방향볼트(120)에 의하여 플랜지(B1)에 조립 설치된 대차장착모듈(100); 및 상기 대차장착모듈(100) 저면에 수평 및 상하각도가 조정되도록 설치되는 카메라조명부모듈(200);을 포함하여, 상기 플랜지종방향볼트(120)의 조임력에 의하여도 대차프레임(B)의 플랜지(B1)를 변형없이 감싸도록 설치할 수 있으며, 제1,2 플랜지정착부(110a,110b)의 수평몸통부(113)들이 암수연결부(111,112)에 의하여 수평 결합되도록 하되, 상기 암수연결부(111,112)에는 볼트홀(117)이 형성되어, 하부로부터 체결되는 제1연결볼트(410)가 상기 볼트홀(117)에 체결되도록 함으로서 제1,2 플랜지정착부(110a,110b)의 수평몸통부(113)들이 플랜지(B1)의 하부에서 서로 연결되도록 하는 철도차량 하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