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장치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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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O 기술분류
전기 > 디지털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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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산업분류
통신 및 방송 장비 제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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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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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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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일/등록일
2017-12-07 / 2019-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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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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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 요약
- 본 발명은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단일 편성하고자 하는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의 구성 정보를 입력받는 차량 구성 정보 입력부; 상기 단일 편성할 철도차량의 대수와 편성 위치에 관련된 조건 정보를 입력받는 차량 편성 조건 입력부; 상기 차량 구성 정보 입력부, 및 차량 편성 조건 입력부를 통해 입력받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 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정보를 설계하거나 산출하는 컨트롤러부; 및 상기 컨트롤러부에서 설계하거나 산출한 상기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 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정보를 디스플레이 수단을 통해 출력하는 인터페이스 설계 결과 출력부;를 포함한다.
- 대표청구항
- 단일 편성하고자 하는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의 구성 정보를 입력받는 차량 구성 정보 입력부; 상기 단일 편성할 철도차량의 대수와 편성 위치에 관련된 조건 정보를 입력받는 차량 편성 조건 입력부; 상기 차량 구성 정보 입력부, 및 차량 편성 조건 입력부를 통해 입력받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 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정보를 설계하거나 산출하는 컨트롤러부; 및 상기 컨트롤러부에서 설계하거나 산출한 상기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 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정보를 디스플레이 수단을 통해 출력하는 인터페이스 설계 결과 출력부;를 포함하되, 상기 컨트롤러부는, 단일 편성할 철도차량의 선두와 선미에 분산제어방식 네트워크 구조의 신규 철도차량이 편성되고 이 편성의 중간에 중앙집중식 네트워크 구조의 기존 철도차량을 배치하여 단일 편성할 경우, 편성 중간에 배치되는 기존 철도차량에 제2 게이트웨이(GW2)를 추가하는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계하되, 상기 제2 게이트웨이(GW2)가 단일 편성된 철도차량의 선두나 선미 차량에 배치된 CMS(Central Management System)의 제어 명령을 전달받아 VCU(Vehicle Control Unit)를 통해 해당 철도차량의 전장장치를 제어하고, 이에 따른 제어 결과를 상기 VCU로부터 전달받아 상기 CMS에 전달하여 현시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상기 컨트롤러부는, 단일 편성할 철도차량의 선두와 선미에 중앙집중식 네트워크 구조의 기존 철도차량이 편성되고 이 편성의 중간에 분산제어방식 네트워크 구조의 신규 철도차량을 배치하여 단일 편성할 경우, 기존 철도차량에 제1 게이트웨이(GW1)와 RTE(Remote I/O)를 추가하는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계하고, 신규 철도차량에는 제2 게이트웨이(GW2)와 RTE를 추가하는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계하며, 아울러 상기 신규 철도차량의 선두와 선미 차량에는 CMS(Central Management System)를 추가하는 인터페이스 구조를 설계하되, 기존 철도차량에서 TCU(Train Control Unit)와 VCU(Vehicle Control Unit)를 배제하고, 대신에 신규 철도차량에 인터페이스 된 CMS(Central Management System)가 차량 제어 및 감시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제1, 제2 게이트웨이(GW1, GW2) 및 RTE가 CMS의 제어 명령을 직접 전달받아 해당 철도차량의 전장장치를 제어하고, 그 제어 결과를 상기 CMS에 직접 전달하여 현시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종 네트워크를 갖는 철도차량 간 단일편성 운영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