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지원기업 소식

지원기업 인피닉 × 엔지아커넥트 MOU 체결로 AI관제 솔루션 개발

등록일
2025-06-02
조회수
37
  • 인피닉·엔지아커넥트, TVWS와 AI 결합한 스마트 관제 솔루션 개발
  • 유선망 없이도 실시간 영상 수집·분석이 가능해 통신 사각지대에서도 관제 가능
  • 공공·국방 분야의 스마트 관제 고도화와 공공조달 시장 진입 본격화
인피닉·엔지아커넥트 mou체결 기념 사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인피닉과 무선통신 솔루션 기업 엔지아커넥트가 손잡고 차세대 스마트 관제 솔루션 개발에 나섭니다. 두 기업이 함께 개발할 융복합 관제 시스템은 디지털 유휴 주파수(TVWS) 기반 무선 통신과 AI 관제 기술을 결합해, 기존 유선망 없이도 작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산악지대, 농어촌, 군사작전 지역처럼 통신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구축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도화된 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죠.


인피닉의 실전형 비전 AI 관제 기술

인피닉은 객체 인식, 이상행동 탐지 등 고도화된 비전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에 맞춘 모듈형 관제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특히 이동형, 전술형 AI 관제 시스템 등의 실전 적용 경험이 풍부해 이번 협업의 기술적 중심축을 맡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유휴 주파수 기반 무선통신 기술의 ‘엔지아커넥트’와 만나 재난 대응이나 국방 분야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통신 인프라 제약 없이 실시간 영상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이 가능한 융합형 관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통신 인프라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공조달 시장은 물론 국방·공공안전 분야로의 본격화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