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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장치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logo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장치
  • WIPO 기술분류 기구 > 기구제어
  • 표준산업분류 기타 전기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국토공간개발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21-04-26   /   2021-10-05
  • 거래유형 양도/실시권설정 모두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및 그 장치가 제공된다.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은, (a)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대상 도로 구간은 지하 도로임; (b) 상기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수집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교통량은 상기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단위 시간당 통과한 차량 대수로 계산됨; 및 (c)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해 각각 산출된 각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유형별 교통량 관계식에 적용하여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a)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대상 도로 구간은 지하 도로임; (b) 상기 지하도로 유형에 따라 상이한 복수의 지점에서 수집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한 교통량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상기 교통량은 상기 감지 결과를 기반으로 단위 시간당 통과한 차량 대수로 계산됨; 및 (c)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유입부, 유출부, 연결접속부, 분기 후 지점, 합류 후 지점 및 본선 지점 중 적어도 일부에 대해 각각 산출된 각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유형별 교통량 관계식에 적용하여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교통류를 모니터링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대상 도로 구간의 지하도로 유형이 A-B 도로 구간에서 C-D 도로 구간으로 분기되는 지하내 분기 유형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A-B 도로 구간과 C-D 도로 구간의 유입부와 유출부를 각각 통과한 차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이용하여 A로 진입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교통량, A로 진입한 후 C로 진출한 차량을 제외하고 B로 진출하는 교통량을 각각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모니터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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