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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무선 집전 시스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차량용 무선 집전 시스템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20-02-07   /   2021-07-27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무선 급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량에 탑재되어 지상의 급전 선로에 흐르는 전류에 의해 발생된 자기장에 의해 유도되는 전자기 유도 에너지를 집진하여 직류전원으로 전환시 지상 급전측 분할 공진 커패시터 위를 통과하는 경우 발생하는 집전장치간 불균등 파워링(Powering) 문제를 해소할 수 있고 종래 다이오드 정류기 방식에 비해 고효율 동작이 가능한 차량용 무선 급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급전선로에서 발생하는 전자기 유도 에너지를 집전하는 제1 집전모듈과 고주파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정류하는 제1 동기정류기를 포함하는 제1 집전장치와, 급전선로에서 발생하는 전자기 유도 에너지를 집전하는 제2 집전모듈과 고주파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정류하는 제2 동기정류기를 포함하는 제2 집전장치와, 상기 제1 및 제2 동기정류기의 출력전력을 균등하게 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및 제2 동기정류기를 구성하는 복수의 스위칭소자 중 하이-사이드(High-side)측 스위칭소자의 게이트 신호와 로-사이드(Low-side)측 스위칭소자의 게이트 신호를 서로 반전되도록 출력하여 슛-스루(shoot-through)를 방지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및 제2 집전모듈의 집전전압을 비교하여 상기 제1 및 제2 동기정류기를 구성하는 복수의 스위칭소자의 듀티를 조정하여 출력전력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킴으로써, 상기 제1 및 제2 동기정류기의 출력전력을 균등하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무선 급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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