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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용 일탈방호시설 패널 및 이를 이용한 충돌하중 측정시스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철도용 일탈방호시설 패널 및 이를 이용한 충돌하중 측정시스템
  • WIPO 기술분류 기구 > 측정
  • 표준산업분류 측정, 시험, 향해, 제어, 및 기타 정밀기기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9-07-19   /   2020-06-29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열차의 탈선(Derailment) 발생 이후 탈선열차를 의도된 영역 내로 구속시킬 수 있는 일탈방호 성능을 갖는 콘크리트궤도 기술에 대한 것으로서, 콘크리트궤도 슬래브(TCL: Track Concrete Layer)상에 직접 설치되어 짧은 순간에 발생하는 충돌하중(P2)에 의한 휨과 전단거동을 측정할 수 있는 철도용 일탈방호시설 패널 및 이를 이용한 충돌하중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철도용 일탈방호시설 패널은 철도용 궤도 레일 사이의 콘크리트궤도 슬래브 중앙 상면에 설치되는 차륜충돌하중 측정패널; 차륜의 충돌하중(P2)이 직접 가해지는 충돌하중판이 차륜충돌하중 측정패널의 일측면에 형성된 블록아웃 공간(S)에 끼워져 노출되도록 설치되는 충돌차륜 횡방향접촉측정판; 및 상기 충돌하중판 내측면(B)에 장착되어 블록아웃된 공간에 형성된 로드셀;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철도용 궤도 레일 사이의 콘크리트궤도 슬래브(200) 중앙 상면에 설치되는 차륜충돌하중 측정패널(110); 차륜의 충돌하중(P2)이 직접 가해지는 충돌하중판(122)이 차륜충돌하중 측정패널(110)의 일측면에 형성된 블록아웃 공간(S)에 끼워져 노출되도록 설치되는 충돌차륜 횡방향접촉측정판(120); 및 상기 충돌하중판(122) 내측면(B)에 장착되어 블록아웃된 공간에 형성된 로드셀(130);을 포함하여, 짧은 순간에 발생하는 차륜의 충돌하중(P2)이 차륜충돌하중 측정패널(110)의 일측면에 형성된 충돌하중판(122)에 가해져, 충돌하중판(122)에 장착될 로드셀(130)에 의한 휨 거동을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철도용 일탈방호시설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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