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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및 그 방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및 그 방법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9-04-29   /   2020-07-06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회생제동을 통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다음 구간에서 발생할 회생에너지를 예측함으로써, 저장부의 충전 정도를 조절하도록 하여 소실되는 회생에너지를 방지할 수 있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가선으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가선 에너지 공급부와, 회생에너지를 저장하고 공급하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와, 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와 회생에너지 공급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모터에 공급하는 전력의 비를 조절하는 전력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가선으로부터 에너지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가선 에너지 공급부와, 회생에너지를 저장하고 공급하는 회생에너지 공급부와, 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 및 회생에너지 공급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모터에 공급하는 전력의 비를 조절하는 전력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전력 제어부를 제어하는 열차 제어부가 더 구비되되, 상기 열차 제어부는 상기 가선 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가선 에너지 감지부와, 상기 회생에너지 공급부의 상태를 감지하는 회생에너지 감지부와, 외부에서 노선정보를 수신받는 노선 데이터 수신부와, 상기 가선 에너지 감지부, 회생에너지 감지부, 노선 데이터 수신부의 정보를 통하여 상기 전력 제어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노선 데이터 수신부를 통하여 획득한 노선 정보에 포함된 속도 패턴과 경사 패턴을 고려하여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회생에너지를 예측하고, 상기 제어부는 다음 구간에서 획득할 회생에너지의 총량과 회생에너지 공급부에 추가로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비교하여 소비할 회생에너지의 양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경제운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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