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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logo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 WIPO 기술분류 전기 > 컴퓨터기술
  • 표준산업분류 컴퓨터 프로그래밍, 정보서비스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항공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9-11-20   /   2020-10-28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상황에 따라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방법을 달리 적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할 수 있고, 항공기가 게이트를 떠나는 시점인 푸시 백 타임 이전에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할 수 있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대상 항공기가 주기장(Ramp)의 게이트에서 출발하는 시점인 푸시 백 타임(Push-back time) 이전에 수행되며, 상기 대상 항공기가 푸시 백 타임부터 활주로에서 이륙할 시점까지 동일한 활주로를 이용하여 이륙할 항공기의 대수로 정의되는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고자 하는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 및 b)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주기장의 게이트를 떠나 이동중이되, 상기 대상 항공기(TA)와 동일한 활주로를 이용할 예정인 후보 항공기(CA)의 정보를 입력받고, 아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정트리를 이용한 출발 대기열 길이 추정 방법. [수학식 1] [이미지] ([이미지] 는 결정트리를 이용해 구해진 각각의 상기 후보 항공기(CA)가 상기 대상 항공기(TA)와 동일한 활주로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항공기(TA)보다 먼저 이륙할 확률인 예측 확률의 합, [이미지] 는 상기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보다 과거의 특정 기간 동안 특정 시간대별 출발 대기열 길이의 평균, [이미지] 는 출발 대기열 길이를 추정하는 시점에서 상기 대상 항공기(TA)의 푸시 백 타임까지의 시간,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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