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PO 기술분류 기구 > 기구제어
- 표준산업분류 자동차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도로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8-08-07 / 2020-07-07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위성-항법 수신기 및 그 동작 방법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요약
- 현재 위치에서의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발생시키는 위성-항법 수신기의 동작 방법은 단계들 (a) 내지 (d)를 포함한다. 단계 (a)에서, 위성-항법 수신기는, 항법 위성들로부터의 위성 신호들을 수신하면서, 위성 신호들에 의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발생시킨다. 단계 (b)에서, 위성-항법 수신기는, 위성 신호들이 차폐 구조물에 의하여 수신되지 않게 되는 시간(time period)인 차폐 시간을 기초로 하여, 차폐 패턴 데이터를 생성한다. 단계 (c)에서, 위성-항법 수신기는, 차폐 구조물들의 위치가 기록된 지도 및 상기 차폐 패턴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차폐 패턴 데이터에 대응하는 차폐 구조물의 위치인 차폐 위치를 찾는다. 단계 (d)에서, 위성-항법 수신기는 상기 차폐 위치에 의하여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보정하여 출력한다.
- 대표청구항
- 현재 위치에서의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발생시키는 위성-항법 수신기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a) 항법 위성들로부터의 위성 신호들을 수신하면서, 상기 위성 신호들에 의하여 현재 위치에서의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발생시키는 단계; (b) 상기 위성 신호들이 차폐 구조물에 의하여 수신되지 않게 되는 시간(time period)인 차폐 시간을 기초로 하여, 차폐 패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c) 차폐 구조물들의 위치가 기록된 지도 및 상기 차폐 패턴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상기 차폐 패턴 데이터에 대응하는 차폐 구조물의 위치인 차폐 위치를 찾는 단계; 및 (d) 상기 차폐 위치에 의하여 상기 경도 및 위도 데이터를 보정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단계 (b)에서의 상기 차폐 패턴 데이터는, 상기 위성 신호들의 반송파가 수신되는 동안에 이진 값 "1"을 나타내고, 상기 위성 신호들의 반송파가 수신되지 않는 동안에 이진 값 "0"을 나타내는, 위성-항법 수신기의 동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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