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05-20 / 2017-04-26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50백만원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및 방법
- 한국기계연구원
- 요약
- 본 발명의 목적은 영업 운행 열차로부터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를 위한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분석하여, 궤도의 선형관리를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용 계측 분석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은, 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 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 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 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를 포함한다.
- 대표청구항
- 자기부상열차로부터 차량제어신호 데이터 및 위치정보를 입력하는 제1단계; 차량제어신호의 물리량을 궤도선형 전달함수에 적용하여 궤도선형 요소의 물리량을 산출하는 제2단계; 궤도선형 요소에 위치정보 및 궤도정보를 적용하여 궤도선형 데이터를 산출하는 제3단계; 및 궤도선형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제4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제2단계는 방향(Alignment) 요소, 고저(Level) 요소, 좌우 경사(Cant) 요소, 궤간(Gauge) 요소, 수직 이음매 단차(z-direction step) 요소, 횡 이음매 단차(y-direction step) 요소 및 이음매 폭(step width) 요소를 포함하는 상기 궤도선형 요소를 연산하며, 상기 방향(Alignment) 요소의 연산은, 제1갭센서(G1), 제2갭센서(G2), 에스갭신호부(SG), 차속센서(VS) 및 자기전류부(MC)의 차량제어신호로부터 연산 전달함수 A=f(G1, G2, SG, VS, MC) 에 의하는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방법.
첨부파일
- [SMK] 자기부상열차 궤도의 선형관리 요소의 계측 분석 시스템 및 방법.pdf(174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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