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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 출원일/등록일 2017-11-10   /   2019-03-22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철도차량의 차륜이 레일 상에서 활주(sliding)하는 것을 방지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에서, 상기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은 제동 캘리퍼, 덤프 밸브(dump valve), 축하중 구동부, 축하중 제어부 및 WSP 제어부를 포함한다. 상기 제동 캘리퍼는 상기 차륜을 제동시킨다. 상기 덤프 밸브는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제어한다. 상기 축하중 구동부는 상기 차륜이 고정되는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제어한다. 상기 축하중 제어부는 상기 축하중 구동부의 구동을 제어한다. 상기 WSP 제어부는 상기 차륜의 활주가 검지되면, 상기 축하중 제어부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축하중 구동부에 의해 상기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증가시킨다.
대표청구항
철도차량의 차륜이 레일 상에서 활주(sliding)하는 것을 방지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에서, 상기 차륜을 제동시키는 제동 캘리퍼;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제어하는 덤프 밸브(dump valve); 상기 차륜이 고정되는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제어하는 축하중 구동부; 상기 축하중 구동부의 구동을 제어하는 축하중 제어부; 상기 차륜의 속도를 센싱하는 센서부; 및 상기 차륜의 활주가 검지되면, 상기 덤프 밸브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제동 캘리퍼로 제공되는 공압을 감소시키고, 이와 동시에 상기 축하중 제어부에 제어 신호를 인가하여 상기 축하중 구동부에 의해 상기 차축에 인가되는 하중을 증가시키는 WSP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WSP 제어부는 상기 센서부의 센싱된 속도 및 상기 철도차량의 속도를 비교하여, 상기 차륜의 활주를 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활주방지 제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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