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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응하중 연산 모듈 및 응하중 연산 방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응하중 연산 모듈 및 응하중 연산 방법
  • WIPO 기술분류 기구 > 측정
  • 표준산업분류 측정, 시험, 향해, 제어, 및 기타 정밀기기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시설물설계/해석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11-13   /   2017-05-30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응하중 연산 모듈에 관한 것으로서, 스트레인 게이지로서, 열차의 차체 하부면에 부착되어 압력에 따라 전기저항 값을 출력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에서 출력한 상기 전기저항 값의 변위값으로부터 상기 열차의 응하중 값을 산출하여 산출된 상기 응하중 값을 상기 열차의 추진제어장치 또는 제동장치에 전달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로 인해, 열차의 차체 하부 프레임에 부착된 스트레인 게이지의 변위량으로부터 열차의 하중 변화를 산출하여 응하중 값을 연산할 수 있어, 열차의 구조 상 공기 스프링을 구비하지 못하는 경우 운전자가 직접 하중을 선택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응하중 값을 산출하여 추진제어장치나 제동장치에서 응하중 값을 사용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스트레인 게이지로서, 열차의 차체 하부면에 부착되어 압력에 따라 전기저항 값을 출력하는 센서부, 그리고 상기 센서부에서 출력한 상기 전기저항 값의 변위값으로부터 상기 열차의 응하중 값을 산출하여 산출된 상기 응하중 값을 상기 열차의 추진제어장치 또는 제동장치에 전달하고, 정하중시험 실시 데이터가 구비되지 않거나 열차의 차체 하부 프레임 변위와 하중조건과의 상관관계가 변동된 경우 상기 열차가 공차 상태일 때의 상기 센서부의 출력 전기저항 값에 따른 전기신호를 응하중 기준 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열차가 운행중일 때의 상기 센서부의 출력 전기저항 값에 따라 전기신호 변위를 산정하며, 상기 열차가 만차 상태일 때의 상기 센서부의 출력 전기저항 값에 따른 전기신호를 응하중 최대값으로 설정하여 상기 열차의 차체 하중변화에 따른 상대적 응하중 변화 데이터를 산출함으로써 응하중 값을 산출하는 연산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응하중 연산 모듈.

첨부파일
  • [SMK]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한 응하중 연산 모듈 및 응하중 연산 방법.pdf(81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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