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PO 기술분류 기타 > 토목공학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05-28 / 2017-02-14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중간블록을 이용한 하중 분산형 침목 구조물 및 중간블록을 이용한 침목 보강구조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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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본 발명은 종방향으로 확장부가 형성되어 있고 중앙에는 침목부가 형성되어 있는 중간블록을 종방향으로 간격을 두고 철도 레일과 결합하여 배치하고, 횡방향으로 2개의 철도 레일에 걸쳐서 배치되는 횡침목을 이웃하는 중간블록의 확장부 위에 놓이도록 하여 철도 레일로부터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켜서 도상으로 전달하게 되는 """"중간블록을 이용한 하중 분산형 침목 구조물 및 중간블록을 이용한 침목 보강구조""""에 대한 것이다.
- 대표청구항
- 철도 레일(200)의 하면에 결합되는 침목부(11) 및 종방향으로 침목부(11)의 양측에 연장되어 있는 확장부(12)를 구비하고 있어서, 중앙의 침목부(11)와 종방향 양측의 확장부(12) 사이에는 단차가 존재하도록 침목부(11)가 위로 돌출되어 있는 형상을 가지는 부재로 이루어지며, 종방향으로 각각의 철도 레일(200)을 따라 복수개가 연속하여 배치되는 중간블록(1); 및 횡방향으로 연장되어 있어서 2개의 철도 레일(200)을 동시에 지지하며, 종방향으로 서로 이웃하게 배치되는 2개의 중간블록(1)의 확장부(12) 위에 놓이게 되는 횡침목(2)을 포함하며; 확장부(12)의 상면에서부터 침목부(11)의 상면까지의 높이는 횡침목(2)의 연직 높이와 동일하여, 철도 레일(200)은 체결수단(210)에 의해 중간블록(1)의 침목부(11) 상면과 횡침목(2) 상면에 동시에 결합됨으로써 철도 레일(20)로부터의 하중은 횡침목(2) 뿐만 아니라, 중간블록(1)으로도 직접 가해지며; 각각의 횡침목(2)으로 가해지는 하중은 2개의 중간블록(1)으로 분산되어 전달되고; 중간블록(1)에 전달된 하중은 확장부(12)의 하면을 포함하는 중간블록(1)의 저면 전체를 통해서 도상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침목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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