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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저항을 사용한 가변 감쇠력 댐퍼 및 이를 구비한 진동 시스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가변저항을 사용한 가변 감쇠력 댐퍼 및 이를 구비한 진동 시스템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6-07-14   /   2017-03-28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가변저항을 전자기 액추에이터에 병렬로 연결함으로써 외부 전원을 거의 투입하지 않고도 가변 감쇠력 발생이 가능하며, 또한, 전자기 액추에이터를 댐퍼로 사용함으로써 빠른 응답 특성을 갖고, 폭 넓은 주파수에서 진동 시스템의 진동 절연 및 진동 감쇠가 가능해지는, 가변저항을 사용한 가변 감쇠력 댐퍼 및 이를 구비한 진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대표청구항
고정자(311) 및 가동자(312)를 포함하며 고유저항([이미지] )을 갖고, 진동 시스템에 연결되어 소정의 감쇠력(Damping Force)을 갖는 댐퍼(Damper) 역할을 하는 전자기 액추에이터(310); 상기 고유저항([이미지] )을 갖는 전자기 액추에이터(310)에 병렬로 연결되며, 상기 전자기 액추에이터(310)가 발생하는 힘([이미지] )에 대응하는 감쇠력이 가변되어 상기 진동 시스템의 진동 절연 또는 진동 감쇠가 가능하도록 상기 전자기 액추에이터(310)의 감쇠계수([이미지] )를 가변시키는 가변저항([이미지] : 320); 가진 주파수 및 외란, 진동계의 변위 및 속도를 포함하는 환경요소를 감안하여 최적의 수치를 산출하여 상기 가변저항(320)의 저항값([이미지] )을 가변 제어하는 가변저항 제어기(330); 및 상기 가변저항(320)에 전원을 인가하는 가변저항 전원(340) 을 포함하되, 상기 전자기 액추에이터(310)는, 영구자석을 구비하고, 진동 시스템의 프레임에 고정되는 고정자(311); 코일을 감싸서 형성되어 상기 고정자(311) 사이에 배치되고, 억제해야 할 진동 방향과 동일 방향의 왕복운동을 하면서 진동에 대응하여 속도([이미지] )로 움직이는 가동자(312); 및 상기 가동자(312)가 왕복운동을 할 수 있도록 상기 가동자(312)의 코일에 교류 전원을 인가하는 액추에이터 전원(313) 을 포함하며, 상기 전자기 액추에이터(310)가 발생하는 힘([이미지] )은 내부 코일에 흐르는 전류([이미지] )에 비례하고, 오옴(Ohm)의 법칙([이미지] )에 따라 상기 전자기 액추에이터(310)가 발생하는 힘([이미지] )은 [이미지] 로 주어지며, 여기서, [이미지] 는 액추에이터 계수이고, [이미지] 는 기전력을 나타내며, [이미지] 은 액추에이터의 고유저항을 나타내고, [이미지] 는 진동에 의하여 움직이는 가동자(312)의 속도를 각각 나타내며, 감쇠계수([이미지] )가 [이미지] 로 주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저항을 사용한 가변 감쇠력 댐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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