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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기장을 이용한 터널에 부유하는 미세 먼지 포집 장치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
logo 전자기장을 이용한 터널에 부유하는 미세 먼지 포집 장치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04-03   /   2016-10-05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전자기장을 이용한 터널에 부유하는 미세 먼지 포집 장치에 관한 것으로, 터널 내 노선을 운행하는 전동차의 하부에 상하로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적층 설치되어 터널 내 철계 미세먼지를 흡착하는 복수의 판자석과, 상기 판자석을 지지하며 상기 전동차의 하부에 고정되는 지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발명에 따르면, 전자석식 집진 방식을 통해 판자석을 이용하여 지하철 터널 내 철계 미세먼지의 농도를 현저히 낮출 수 있다. 특히 터널 내 먼제 농도를 설정된 수준으로 낮추기 위해 미세 먼지 포집 장치의 최소 크기와 최소 운영대수를 산정하여 운영함에 따라 터널 내 철계 미세먼지를 제거할 경우 인체에 해로운 지하역사의 미세먼지를 61 ~ 79% 까지 감소시킬 수 있으며, 전동차와 신호제어기 등에 있는 각종 전기·전자 기기의 장애 역시 감소시키는 이점이 있다.
대표청구항
터널 내 노선을 운행하는 전동차의 하부에 상하로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적층 설치되어 터널 내 철계 미세먼지를 흡착하는 복수의 판자석과, 상기 판자석을 지지하며 상단이 상기 전동차의 하부에 고정되는 복수의 지주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판자석의 폭([이미지] )은 자석의 세기, 자석간격, 열차속도, 철계 미세먼지의 입자 크기를 고려하여, [이미지] (여기서, [이미지] 는 열차의 속도, [이미지] 는 자석 간격, [이미지] 는 쇳가루 비중, [이미지] 는 공기의 점성계수, [이미지] 는 공기의 투자율, [이미지] 는 쇳가루의 입경, B는 자속밀도, [이미지] 는 중력가속도임) 에 의해 구해지는 값 이상이 되도록 정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기장을 이용한 터널에 부유하는 미세 먼지 포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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