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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4-07-04   /   2016-08-05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좀더 상세하게는 차체에 중앙부에 관통공이 형성된 연결기 지지부가 고정 설치되고, 상기 관통공에 탄성부재를 설치하고, 상기 탄성부재를 관통하도록 연결기를 설치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운행 시 소음 및 진동 발생을 감소시키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체에 설치되는 연결기 지지부와, 상기 연결기 지지부에 탄성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차체에 설치되는 연결기 지지부와, 상기 연결기 지지부에 형성되는 관통공에 탄성부재가 삽입 설치되되, 상기 탄성부재의 중심부에는 상기 연결기의 샹크가 삽입되는 연결기 통과공이 형성되고, 상기 탄성부재의 내측은 경질의 탄성재로 이루어지는 경질부가 형성되고, 외측은 연질의 탄성재로 이루어지는 연질부로 형성되며, 상기 탄성부재는 가로폭(b)이 세로폭(a)보다 크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의 연결기 설치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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