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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열차의 이동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 방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열차의 이동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 방법
  • WIPO 기술분류 전기 > 디지털통신
  • 표준산업분류 통신 및 방송 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4-07-08   /   2016-06-17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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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요약</dt>

<dd>본 발명의 열차의 이동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 방법은, 차상장치와 지상장치가 무선 통신망으로 연계하여 열차를 제어하는 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핸드오버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열차 내에 구비된 핸드오버장치는 현재 주행 중인 열차가 제1기지국의 셀에 위치하고, 상기 열차의 운행정보 또는 셀 아이디에 근거하여 기지국 중첩구간에 해당하는 정차구간 또는 저속구간에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b) 상기 (a) 단계에서, 상기 기지국 중첩구간에 해당하는 정차구간 또는 저속구간에 있는 경우,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지 판단하는 단계; (c) 상기 (b) 단계에서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경우, 상기 지상장치가 상기 열차의 운행 방향 및 속도에 따라 상기 핸드오버장치에게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핸드오버장치 또는 기지국이 열차의 운행 방향을 판단하여 이전 기지국에 대한 핸드오버를 제한함으로써, 핸드오버장치의 이동 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가 가능하며, 핑퐁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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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대표청구항</dt>

<dd>차상장치와 지상장치가 무선 통신망으로 연계하여 열차를 제어하는 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핸드오버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열차 내에 구비된 핸드오버장치는 현재 주행 중인 열차가 제1기지국의 셀에 위치하고, 상기 열차의 운행정보 또는 셀 아이디에 근거하여 기지국 중첩구간에 해당하는 정차구간 또는 저속구간에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b) 상기 (a) 단계에서, 상기 기지국 중첩구간에 해당하는 정차구간 또는 저속구간에 있는 경우,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지 판단하는 단계; (c) 상기 (b) 단계에서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가 가능한 경우, 상기 지상장치가 상기 열차의 운행 방향 및 속도에 따라 상기 핸드오버장치에게 이종망으로의 핸드오버를 수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 상기 핸드오버장치는 핸드오버 수행 중에 열차 제어신호를 수신하는지 주기적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수신된 열차 제어 신호가 가속 명령 제어신호에 해당하는 경우 핸드오버 파라미터에 평상시 기준값 보다 더 높게 설정된 TTT(Time To Trigger) 또는 히스테리시스 마진을 적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수신된 열차 제어 신호가 가속 명령 제어신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핸드오버 파라미터에 평상시 기준값 보다 더 높게 설정된 TTT(Time To Trigger) 또는 히스테리시스 마진을 적용하여 핸드오버를 수행하도록 하는 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열차의 이동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 방법.</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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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SMK] 무선통신 열차 제어시스템에서의 열차의 이동패턴에 최적화된 핸드오버 방법.pdf(173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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