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기계 > 자동차/철도차량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09-17 / 2016-05-26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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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요약</dt>
<dd>소정 거리 이격되며 서로 인접하여 공간부를 형성하는 한 쌍의 제1 및 제2 차량들, 및 상기 제1 및 제2 차량들의 끝단으로부터 서로 마주한 차량들 방향으로 각각 돌출된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철도 차량에서, 상기 철도 차량용 차량연결부 차간 연결막은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을 포함한다. 상기 제1 차간 연결막은 상기 제1 고정 프레임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고정되며, 상기 제2 차간 연결막은 상기 제2 고정 프레임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고정된다.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은 상기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 사이를 밀폐하여 상기 공간부를 밀폐하며,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 각각은 'U'자 형상의 단면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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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대표청구항</dt>
<dd>소정 거리 이격되며 서로 인접하여 공간부를 형성하는 한 쌍의 제1 및 제2 차량들, 및 상기 제1 및 제2 차량들의 끝단으로부터 서로 마주한 차량들 방향으로 각각 돌출된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을 포함하는 철도 차량에서, 상기 제1 고정 프레임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고정되는 제1 차간 연결막; 및 상기 제2 고정 프레임에 탈착이 가능하도록 고정되는 제2 차간 연결막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은 상기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 사이를 밀폐하여 상기 공간부를 밀폐하며,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 각각은 'sU's자 형상의 단면을 가지고, 상기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의 'sU's자 형상의 개구부가 상기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 각각에 억지 끼워맞춤으로 끼워지거나 탈착되며,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 중 어느 하나가 각각 상기 제1 및 제2 고정 프레임들 중 어느 한 측으로 이동되어 형성된 공간으로 상기 제1 및 제2 차간 연결막들 중 다른 하나가 탈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간 연결막.</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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