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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4-07-04   /   2016-01-15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대차프레임을 요잉(yawing) 구동 및 롤링(rolling) 구동이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1, 2, 3프레임으로 분리 구성함으로써 단순한 구성으로 산악철도의 주행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있어서, 서로 요잉 구동이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프레임과, 상기 제2프레임의 후부에 롤링 구동이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제3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에 있어서, 서로 요잉 구동이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제1 및 제2프레임과, 상기 제2프레임의 후부에 롤링 구동이 가능하도록 연결 설치되는 제3프레임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제1프레임의 후부와 제2프레임의 전부에는 지면에 수직 방향으로 삽입되는 제1연결핀에 의해 결합되는 제1 및 제2결합부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제2프레임의 후부와 제3프레임 전부의 대응되는 위치에는 각각 결합홀이 형성되고, 상기 결합홀에는 제2연결핀이 지면에 수평 방향으로 삽입 설치되며, 상기 결합홀에는 암나사가 형성되고, 상기 제2연결핀의 외주면에는 수나사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산악철도차량용 대차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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