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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거래목록

저소음 브레이크 패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저소음 브레이크 패드
  • WIPO 기술분류 기계 > 기계요소
  • 표준산업분류 사무용 이외의 일반기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4-03-28   /   2015-07-13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저소음 브레이크 패드에 관한 것으로, 마찰재와, 상기 마찰재가 전면에 결합되는 마찰재지지판과, 상기 마찰재지지판의 후면에 결합되는 백플레이트와, 상기 백플레이트 후면에 결합되는 브라켓으로 구성되는 브레이크 패드에 있어서, 상기 백플레이트의 전면에는 상기 마찰재의 후면 중심부를 지지하는 지지돌부와, 상기 마찰재의 후단 테두리가 위치하도록 상기 지지돌부의 가장자리를 따라 오목하게 형성되는 공간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마찰재를 마찰재지지판에 결합하고 마찰재지지판의 후면에 결합되는 백플레이트의 지지돌부가 마찰재의 후면 중심부를 지지하고 지지돌부의 가장자리를 따라 공간부가 형성되어 마찰 제동시 사방으로의 변형에 대한 유연성도 커 마찰재와 제동디스크 마찰면의 고른 접촉을 달성할 수 있어 진동과 소음의 저감 효과가 크다.
대표청구항
마찰재와, 상기 마찰재가 전면에 결합되는 마찰재지지판과, 상기 마찰재지지판의 후면에 결합되는 백플레이트와, 상기 백플레이트 후면에 결합되는 브라켓으로 구성되는 브레이크 패드에 있어서, 상기 백플레이트의 전면에는 상기 마찰재의 후면 중심부를 지지하는 지지돌부와, 상기 마찰재의 후단 테두리가 위치하도록 상기 지지돌부의 가장자리를 따라 오목하게 형성되는 공간부가 형성되고, 상기 마찰재지지판에 결합되는 마찰재 후면의 원주에서 외측으로 3 ∼ 10 mm 떨어진 마찰재지지판의 가장자리를 따라 반경 1 ∼ 5 mm인 관통공을 마찰재 후면의 중심을 기준으로 동심원 상에 일정한 간격으로 형성하되, 상기 관통공들의 중심점 사이의 거리는 관통공 지름의 3 ∼ 5배가 되도록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소음 브레이크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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