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자율주행차량 제어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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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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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산업분류
자동차 제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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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기계 > 자동차/철도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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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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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일/등록일
2020-08-04 / 2022-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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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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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 요약
- 본 발명의 일 양상인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은,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복수의 기지국(RSE); 및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을 포함하고,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한 제 1 장소의 위치에 근접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미리 지정된 제 1 비율에 따라 속도를 줄여 상기 제 1 장소에 정차하고, 상기 제 1 장소의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제 1 비율에 따라 상기 속도를 줄여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에 정차할 수 있다.
- 대표청구항
-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각각을 담당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복수의 기지국(RSE); 및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하는 복수의 자율주행 차량; 을 포함하고,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한 제 1 장소의 위치에 근접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미리 지정된 제 1 비율에 따라 속도를 줄여 상기 제 1 장소에 정차하고, 상기 제 1 장소의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제 1 비율에 따라 상기 속도를 줄여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에 정차하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거나 상기 제 1 장소에 배치된 통신장비와 통신하여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위치정보모듈을 기초로 변화되는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며, 상기 파악된 자율주행 차량의 위치 및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의 위치에 근접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제 1 비율에 따라 상기 속도를 줄여 상기 변경된 제 1 장소에 정차하고,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네트워크를 통해 수신한 제 2 장소의 위치에 근접하는 경우, 상기 제 1 비율에 따라 속도를 줄여 상기 제 2 장소에서 방향을 변경하고, 상기 제 2 장소의 위치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자율주행 차량은 상기 변경된 제 2 장소의 위치를 기준으로, 상기 제 1 비율에 따라 상기 속도를 줄여 상기 변경된 제 2 장소에서 방향을 변경하며, 상기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하는 스마트 관제(SCC);를 더 포함하고, 상기 네트워크와 연관된 복수의 통신 채널 중 적어도 하나인 제 1 채널의 트래픽이 미리 설정된 기준 이상으로 증가하는 경우, 상기 스마트 관제는, 상기 복수의 기지국 중 상기 제 1 채널과 연관된 제 1 기지국을 결정하고, 상기 복수의 셀 커버리지 영역 중 상기 결정한 제 1 기지국이 담당하는 제 1 셀 커버지리 영역 내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율주행 차량에 이벤트가 발생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 제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