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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9-09-30   /   2021-02-10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본 발명은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열차의 주행 방향에 따른 차륜의 회전 방향에 따라 선두차륜은 일체형 차륜으로, 후미차륜은 독립형 차륜으로 변환되도록 함으로써 직선 주행 안전성과 곡선 추종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고, 차량 진동 및 차륜의 마모를 저감할 수 있는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에 있어서, 차축과 차륜 사이에 설치되어 차축과 차륜 사이의 토크 전달 여부를 선택적으로 변환되도록 함으로써 선두차륜은 일체형 차륜이 되도록 하고, 후미차륜은 독립형 차륜이 되도록 하는 변환수단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에 있어서, 차축과 차륜 사이에 설치되어 차축과 차륜 사이의 토크 전달 여부를 선택적으로 변환되도록 함으로써 철도차량의 진행방향에 따른 선두차륜은 일체형 차륜이 되도록 하고, 후미차륜은 독립형 차륜이 되도록 하는 변환수단이 구비되되, 상기 변환수단은 상기 차륜에 결합되고, 내측에 상기 차축에 지지되는 베어링이 구비되는 내측샤프트와, 상기 내측샤프트의 차륜이 결합된 타측에 구비되는 클러치슬리브와, 상기 내측샤프트와 클러치슬리브 사이에 구비되어 탄성 지지되는 탄성부재와, 일측은 상기 차축에 결합되고 타측은 상기 클러치슬리브에 결합되는 외측샤프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독립형 또는 일체형 차륜 자동 변환 윤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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