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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레일절손 판단방법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레일절손 판단방법
  • WIPO 기술분류 기계 > 운송
  • 표준산업분류 철도장비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철도교통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9-11-26   /   2021-01-25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 후 결정

요약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레일절손 판단방법에서, 상기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은 측정위치 설정부, 진동데이터 측정부 및 판단부를 포함한다. 상기 측정위치 설정부는 기준지점, 및 기준지점으로부터 전방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측정위치를 설정한다. 상기 진동데이터 측정부는 열차가 상기 기준지점으로 접근함에 따라,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측정한다. 상기 판단부는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기준지점에서의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한다. 특히, 상기 판단부는,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며,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면 레일이 절손된 것으로 판단한다.
대표청구항
기준지점, 및 기준지점으로부터 전방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측정위치를 설정하는 측정위치 설정부; 열차가 상기 기준지점으로 접근함에 따라,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에서 진동데이터를 측정하는 진동데이터 측정부;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기준지점에서의 레일의 절손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 및 상기 판단부에서 레일이 절손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기준지점 및 상기 측정위치를 변경하는 측정위치 변경부를 포함하고, 상기 판단부는, 상기 측정된 진동데이터가 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이며, 상기 기준지점에 접근함에 따라 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하면 레일이 절손된 것으로 판단하는 레일절손 판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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