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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방식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logo 현방식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
  • WIPO 기술분류 기구 > 측정
  • 표준산업분류 측정, 시험, 향해, 제어, 및 기타 정밀기기 제조업
  • 국가과학기술표준분류 건설/교통 > 시설물설계/해석기술
  • 지식재산권 상태 등록
  • 출원일/등록일 2015-04-30   /   2016-01-25
  • 거래유형 실시권설정만 가능
  • 기술료 조건 협의후 결정

요약
철도레일의 고저틀림, 방향틀림, 궤간틀림, 레일의 종방향 기울기, 캔트 등을 측정하도록 트롤리에 각각의 센서를 설치하여 궤도틀림을 검측하는 현방식(Versine)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로서, 좌측 레일과 우측 레일의 고저틀림과 방향틀림을 동시에 측정하여 측정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할 수 있고, 또한,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에 상하방향으로 일정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시킴으로써 레일의 뒤틀림이 발생한 경우에도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의 전방 및 후방의 트롤리 바퀴를 항상 레일에 밀착시킬 수 있는 현방식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가 제공된다.
대표청구항
좌측 레일과 우측 레일의 고저틀림과 방향틀림을 동시에 측정하는 현방식(Versine)의 트롤리형 궤도검측기로서, 전방 및 후방 트롤리 바퀴(120a~120d)가 각각 장착되고, 좌측 및 우측 레일 상에 거치되어 현방식(Versine) 검측을 위해 상기 좌측 및 우측 레일을 따라 운행되는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 상기 좌측 및 우측 레일 각각의 고저틀림을 검측할 수 있도록 상기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의 외측에 설치되는 제1 및 제2 상하방향 측정륜(130a, 130b); 상기 제1 및 제2 상하방향 측정륜(130a, 130b)에 각각 체결되어 상기 좌측 및 우측 레일 각각의 고저틀림을 검측하는 제1 및 제2 고저틀림 센서(140a, 140b); 상기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의 내측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좌측 및 우측 레일 각각의 방향틀림을 검측하는 제1 및 제2 방향틀림 센서(150a, 150b); 상기 제1 및 제2 방향틀림 센서(150a, 150b)가 방향틀림을 검측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및 제2 방향틀림 센서(150a, 150b)와 각각 연결되고, 상기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 사이의 내측 하부에 각각 개재되는 횡방향 측정륜(210a, 210b); 및 상기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 사이에 개재되어 상기 현방식 좌측 및 우측 측정프레임(110a, 110b)을 연결하는 횡방향 연결프레임(200)을 포함하는 현방식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

첨부파일
  • [SMK] 현방식의 트롤리형 궤도틀림 검측 장비.pdf(267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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